영업마케팅 마케팅조사분석사 자격증 과정 후기와 사진
안녕하세요 한국커리어개발원입니다.
최근 NCS기반 직무능력을 중요시하는 취업트랜드에 따라 공대생과 달리 인문계생들이 직무능력을 쌓기엔 한계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즉 공대생은 전공 그 자체가 직무관련 핵심지식이기에 전공학점과 기사자격증 그리고 6시그마와 통계적 공정관리 및 엑셀데이터분석 자격증으로 직무지식과 관리기술을 습득할 수 있지만...
인문계생은 전공 자체가 큰 변별력이 없다보니 대외활동이나 인턴 알바 등 경력에만 집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는 이런 대외활동은 사실상 최종면접까지 가는 지원자라면 마찬기지로 변별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대다수 인문계 학생들이 초중고교생이 문서작성을 위해 취득하는 모스 컴활에 몰두하는데 이는 문서작성 즉 타이핑 능력인 것이지 대졸사원에게 요구되는 직무능력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즉 대졸사원에게 문서작성능력의 본질은 고객시장 및 경쟁환경분석과 각종 데이터분석 등을 통한 기획력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일부 사회조사분석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있는데 사회조사분석사 내용을 보시면 영업 마케팅이 아니라 인구사회 여론조사기법이며 기업에서 많이 활용하는 엑셀기반 데이터분석이 아니라 SPSS 통계패키지 기반 통계분석입니다 즉 사회조사분석사는 엄밀히 따지면 여론조사 기관에 적합한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수많은 기업 재직자분들도 수강하고 있으며 전국 취준생들이 영업관리 영업지원 마케팅 유통서비스 부문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수강하고 있는 한국커리어개발원의 마케팅조사분석사 자격증을 추천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실제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보다 완벽한 직무능력을 쌓고자 한다면 영업관리실무자격증과 재무회계실무자격증 그리고 전략기획실무 자격증 및 비지니스엑셀자격증까지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조사분석사 자격증 과정은 조별 자유선택한 기업 및 제품에 대하여 시장 및 고객 경쟁환경에 대한 조사기획에서 엑셀을 활용한 기초적 데이터 관리 분석에서 점유율, CSI, GAP분석, 수요예측 등등 각종 통계분석 그리고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입니다. 또한 마지막 시간에 1차 필기시험을 치르게 되며 집에 돌아가서 실습보고서를 작성제출 및 평가를 받아야만 교육수료증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수강후기는 한국커리어개발원에서 참조하셔서 영업관리 마케팅 유통 서비스 부문을 목표로 취업준비를 하신다면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ekcdi.com
참고로 아래는 한국커리어개발원 서울본사 176기 마케팅조사분석사 과정 사진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